반응형
의료실비보험 왜 필요할까?

얘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거나 질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든든한 필수보험이다.
 
월 2~3만원 가량의 보험료로 실제 발생한
병원비(MRI, CT, 특수검사, 내시경 등 고가의 검사비용과 치과치료, 치질, 한방치료등)를보상해주는 실속 있는 보험
근래에 발생한 신종플루와 최근 급증하는 A형간염, 변종플루까지도 보장 보험

의료실비보험은 특정질병을 제외하고 실제 병원비를 모두 보장

하고 있어서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중인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가입 시 가입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

<의료실비 보험 >
의료실비보험의 입원의료비는 한 질병, 상해 사고당 최대 5천만원 한도까지 보장해주며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용에 대해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해 준다.

10% 해당액이 계약 해당일로부터 연간 2 백만 원을 초과하게 되면 초과금액에 대해 100%를 보장해 준다.

상급 병실료 차액은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로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병실과의 병실료 차액의 50%를 보장해 준다.

통원의료비는 외래비와 처방비가 분리되어 둘을 합한 금액을 최대 30만원까지 보장해 준다.

외래비와 처방비를 본인의 필요성에 맞게 자유로운 조합설계가 가능해졌다. 외래 진료 시 의료기관에 따라 1~2만원을 공제하며 처방조제비는 1건당 8천원을 공제한다.

외래비와 처방비 둘 다 계약일로부터 1년 단위로 180회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의료실비 보험이 많이 알려졌지만 아직도 남들 따라 가입하는 보험 가입자가 많아 보상시에 불편을 겪고 있다.

<가입시 유의사항>

첫째, 보험기간은 길게~ 보장금액은 최대로~

현대의학이 발달하면서 평균수명도 80세에서 100세 이상으로 늘어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암,고혈암,당뇨,성인병 등등 의 난치병들이 하나 둘씩 정복되어 가면서 인간의 수명 또한 무한 연장되고 있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보장기간이 60세만기가 대부분이었으나 평균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70세만기,80세만기상품 드디어 민영의료실비보험이 100세만기 까지 보장하게 되었다.
보장금액은 통상적으로 입원비 5천만원보장, 통원비 30만원으로 가입하자.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 기존 2000만원, 3000만원으로는 부족할 수가 있으므로 5천만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통원비는 30만원으로 설정하며 통원치료비와 약제처방비가 구분되므로 현실에 맞게 조율해서 가입하자.


둘째, 중복보상은 피하라!!!

손해보험만 해당 한다. 손해보험은 보험료가 싼 대신 보험을 여러개 가입했다고 해서 중복으로 보상을 해 주지 않는다. 보험 가입 시 중복보장 인지 아닌지를 의무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확인 후 보험가입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여러 회사의 실비보험을 가입했다면 중복보상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셋째,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무료견적을 받는다.

의료실비보험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연금/저축보험, 태아/어린이보험 등을 다루는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이제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무료상담을 받으면 요청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견적리스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받은 무료 견적리스트를 통해서 필요한 보장 항목과 그렇지 않은 것을 가려낼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장이기 때문에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기존에 가입해 놓은 의료실비보험과 중복되는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면서 중복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진단자금,입원일당,사망자금은 중복보상가능)


>>> 의료실비 보험  보험 비교 사이트  무료 견적 상담 받기

>>보험비교 사이트  http://www.moainsu.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P 포탈그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