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양생명은 투자실적에 따라 연금개시시점에 총 납입 기본보험료의 200%까지 보증해주는 '수호천사 리셋플러스 변액연금보험' 판매한다.

보험비교 전문 사이트 유퍼스트보험(www.e-youfirst.com)에 의하면 '수호천사 리셋플러스 변액연금보험' 은 장기 투자로 인한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상품 형태를 다양화했다고 밝혔다.

1형인 스텝업플러스 형은 단계별로 투자 성과를 최저보증해주며 2형인 스탠다드형은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일반계정으로 전환해 안정적인 자산 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목표 기준금액(120%, 150%, 180%, 200%)에 단계별로 도달할 경우 연금 개시 시점에 도달한 목표 기준금액을 최저 보증한다. 연금 개시 시점 5년 전까지의 계약자 적립금이 한 번이라도 1단계 목표 기준금액(120%)을 달성하면 이후 펀드의 투자 수익률이 떨어지더라도 120% 해당금액을 지급한다.  만일 투자 수익이 계속 올라 최종 4단계(200%)를 달성하게 되면 이후 수익률과 상관없이 연금 개시 시점에 총 납입 기본보험료의 200%를 최저 보증해 주는 것이다.  수익률에 상관없이 연금개시시점까지 계약을 유지할 경우 납입 원금은 100% 보장된다.

2형 스탠다드형에 가입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납입보험료를 일반계정으로 전환하여 금리 연동형 상품에 적용되는 이율로 운영할 수도 있다(2008년 8월 현재 5.6%). 일반계정으로 전환운용 시에는 펀드 운용수수료, 보증비용 등의 추가 비용이 없어 안정적인 운용을 할 수 있다.  일반계정으로의 전환은 고객의 목표기준금액에 도달했을 때 자동으로 전환하는 방식과 계약자가 원하는 시점에 전환하는 방식이 있으며 가입 후 2년이 지난 시점부터 전환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안정적인 노후 설계를 위해 연금지급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연금지급개시 시점에 적립금의 최대 70%까지 일시에 수령할 수 있으며, 부부형 종신연금의 경우 1인 생존 시 연금 지급률을 기존 50%에서 100%로 인상했다.  연금 수령 방식도 종신연금, 확정연금, 상속연금 형 중 2개 이상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자금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에도 보험을 유지 할 수 있는 보험료 납입 일시 중지 기능도 신설했다.  계약자는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이 경과된 이후부터 전체 납입기간 동안 총 3회 신청할 수 있으며 매 회 신청 시 최대 1년 동안 납입을 중단할 수 있다. 

최저 납입 보험료는 월납 10만원이며,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70세까지이다.  고액계약 할인 혜택도 다양하여 월납 기본보험료 50만원 이상일 경우 0.5%, 100만원 이상은 1.0% 할인 등 납입 보험료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문의: 유퍼스트보험 1544-23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