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안정한 외환∙주식시장의 여파로 금융시장의 투자심리가 위축된 중에도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국내 대표적인 인터넷 미술품 경매업체인 포털아트(www.porart.com)가 주최하고 있는 미술품 투자 설명회이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이 대규모 미술품 투자 설명회에는 매회 수백 명이 참가를 신청하고 있다. 포털아트 측은 “설명회가 열리는 150석 규모의 세미나실에는 이들을 모두 수용할 수 없어 부득이하게 선착순 마감하고 있다. 현재 투자 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2~3주를 기다려야 한다.”라며 “실제로 오는 20일에 열리는 투자 설명회의 경우 일찌감치 예약이 마감돼 지금 신청하면 27일에나 들을 수 있을 정도로 미술품 애호가들과 투자자들의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털아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사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1대 1 맞춤강의를 진행해오고 있다. 강의에 대한 애호가들의 호응이 좋자 이 같은 대규모 미술품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된 것.

설명회를 진행하는 김범훈 포털아트 대표는 미술품과 사진, 판화와의 차이점, 미술품 가격을 맞히는 방법, 좋은 작품을 고르는 방법, 감상을 위한 전시 방법 등 미술품에 대한 상식에서부터 성공하는 미술품 투자 방법에 이르기까지, 미술품에 대한 다채로운 내용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김 대표는 이미 금융기관이나 투자기관에서 VIP 고객을 상담하는 지점장 대상으로 여러 차례 유료 특강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여러 건의 특강을 예정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번 미술품 투자 설명회는 1시간 강의와 30분 그림 감상으로 진행되며, 수억, 수십억 원대 작품을 구입하라고 하는 유혹하는 강의가 아니라 왜 미술품을 구입해야 하고 미술품에 투자해야 하는지, 어떻게 투자해야 성공하는 투자가 되는지에 대해 중점을 둬 강의할 것”이라며 “부동산 시장 침체와 주식시장 폭락 등으로 투자 시장이 불안할 때 안정되고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 되는 미술품 투자 설명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 세계 미술품 가격이 수직 상승 중이고, 중국 미술품의 경우 지난 2년간 4배 이상 가격이 올랐다. 따라서 자기 자산의 5%는 분산 투자 차원에서라도 미술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라며 “주의할 점은, 검증된 인기작가나 원로화가의 작품도 50~100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검증되지 않은 작가의 작품을 비싸게 구입하거나 재판매가 불가능한 작품을 구입하거나 해서는 투자에 성공할 수 없기 때문에, 냉정하게 조사를 해 보고 어떠한 곳에서 어떤 작품을 구입해야 다시 팔 수 있는지 알고 투자를 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미술품 투자 설명회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포털아트 사옥에서 열리고 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포털아트 사이트(www.porart.com) 내 1대 1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매회 선착순 마감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조인스닷컴(Joins.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