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이 이 달 26일 지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중앙회 150여명, 지역농·축협720여명, 계열사 30여명 등 총 900여명을 신규 채용한다.

중앙회와 지역농·축협 계열사가 채용공고(9. 23)와 지원서접수(9. 26 ~ 10. 2) 필기시험(10. 26)을 동시에 실시하며, 중앙회는 전국단위와 지역단위로 나누어 채용하고, 지역농·축협은 각 지역 시군단위로 채용한다. 계열사(남해화학, 영일케미컬, 농협고려인삼, NH개발)는 회사별로 채용한다.

특히 중앙회는 지난해 신용과 경제 IT분야로 구분 채용한데 이어 올해는 신용(IB)분야도 별도로 채용하여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신용(일반)의 경우 채용인원의 45%를 지역별로 채용한다.

또한 지원자격에 학력 연령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Open) 채용을 실시하며,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1차, 2차) 등을 거쳐 12월중에 최종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의 채용규모는 “대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인재 고용창출 차원에서 결정되었다”며,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기본소양과 농업·농촌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우리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N0. 1 유통·금융리더를 실현할 수 있는 인재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해 중앙회 지역농·축협 계열사가 총 1,300여명을 공개 채용한 농협이 올해는 금번 채용을 포함하여 총 1,700여명을 채용함으로써 극심한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 진다.

※ 세부 채용계획은 9. 23일자에 공고할 채용안내문 참조(농협홈페이지 : www.nonghyup.com)


뉴스출처: 농협중앙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