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은행(은행장 李鍾輝, www.wooribank.com)은 25일 결혼 비용 및 생활안정 자금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 신혼부부에게 최고 1억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고 각종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신혼부부 우대대출「해피 커플 론(Happy Couple Loa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피 커플 론」은 결혼 5년차 이하 직장인 신혼부부(결혼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CSS (Credit Scoring System:신용평가시스템)등급에 따라 1억원 범위내에서 최대 연소득의 150%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이 대출은 건별 거래는 물론 마이너스 통장과 같은 한도거래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약정한 후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분할상환대출은 최장 5년까지 약정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고객 선호도에 따라 CD연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25일 현재 CD연동금리는 최저 연 7.49%, 고정금리(1년)는 최저 8.38%를 적용한다.

우리은행은 급여이체나 관리비 등 제세공과금 자동이체 시 0.2%, 인터넷 뱅킹이나 신용카드 가입 시 0.1%, 대출 이후 3개월 신용카드 결제액이 50만원 이상이면 0.1% 감면 등 각종 은행 거래에 따른 대출금리 인하는 물론, 맞벌이 직장인 부부 0.1%, 자녀 출산(1년 이내) 0.1%, 무주택 신혼부부 주택공급 대상자 0.1%, 同 대출 보유자의 소개로 대출취급 시 소개자 0.2% 금리우대 등 신혼부부 전용상품 특성을 반영한 대출금리 우대혜택도 부여해 최고 1.0%P까지 금리를 인하한다.

이광구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장은 “은행 입장에서는 새로운 틈새시장 발굴로 신규 고객 유치에 따른 다양한 수익원을 창출하고, 고객 입장에서는 신혼부부의 결혼비용 및 생활안정자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상품을 만들었다”고 상품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뉴스출처: 우리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