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용로)은 투자원금을 보장하면서 KOSPI200 지수가 일정구간 상승하는 경우 최고 연 18%의 금리를 지급하는 ‘더블찬스정기예금 더드림 5호’를 9월 1일부터 8일까지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1년만기 상품으로, 투자기간 동안 기준지수대비 비교지수가 일정구간 상승하면 정기예금보다 높은 금리가 지급되는 지수연동예금(ELD)으로 △상승형 △안정형 △디지털형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상승형’은 기준지수 대비 비교지수가 40%이하로 상승하면, 상승률에 비례하여 최고 연 18%의 수익률을 제공하며, 지수상승률이 40%를 초과하면 수익률 연 5%를 확정 지급한다.

‘안정형’은 기준지수 대비 비교지수가 20%이하로 상승하면, 최고 연 9%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지수상승률이 20%를 초과하면 수익률 연 6%를 확정 지급한다.

‘디지털형’은 기준지수 대비 비교지수가 3%초과 상승하면 연 5.7%의 수익률을 제공하며, 상승률이 3%이하거나 기준지수보다 하락하더라도 최저금리 0.5%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세 가지 유형 모두 원금이 보장되며 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 인터넷뱅킹을 통한 가입도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주식 시장의 상승세에 따른 수익을 기대하고는 있지만 원금손실을 우려하는 투자자의 경우, 원금이 보장되면서도 주가상승에 따른 추가 이익을 기대할 수 있는 주가지수연동상품이 훌륭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기업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