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아시아 금융허브 클리켓 3호'와 '브라질 인덱스펀드 분기관찰형 1호'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을 출시했다.

'아시아 금융허브 클리켓 3호'는 최고 연 32.40%(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으로 한국증권거래소의 시가총액의 약90%를 차지하는 상위 200 종목의 시가총액 가중지수인 코스피200지수와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정부소유의 중국기업(H Shares)으로 구성된 시가총액 가중지수인 HSCEI지수,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39개의 회사들의 시가총액가중지수인 MSCI 싱가포르 캐쉬(MSCI Singapore Cash)지수에 연동된다.

'브라질 인덱스펀드 분기관찰형 1호'는 최고 연 15.0%(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으로 MSCI 브라질 지수(MSCI Brazil index)로 측정되는 브라질 주식시장의 총체적인 가격과 수익률에 의해 결정되는 아이쉐어즈 MSCI 브라질 지수 펀드(iShares MSCI Brazil Index Fund)에 연동되는 상품이다.

또한 개인고객이 지수연동예금 가입과 동시에 정기예금이나 양도성예금증서에 교차가입할 경우, ▶ 1년만기 양도성예금증서는 연 7.2%, ▶ 1년만기 정기예금은 연 7.0 %, ▶ 6개월 만기 양도성예금증서는 연 6.5%, ▶ 6개월 만기 정기예금은 6.3%의 특별 확정금리가 지급된다. 지수연동예금 최저가입금액은 5백만원이며, 정기예금이나 양도성예금증서의 최저가입금액은 1백만원으로, 교차가입시 지수연동예금 가입금액이 특별금리가 지급되는 정기예금이나 양도성예금증서의 가입금액보다 높아야 한다.

지수연동예금은 만기시 원금 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원금손실의 위험없이 기초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시장금리보다 높은 특별금리로 정기예금이나 양도성예금증서를 가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까지 주어져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두 상품은 1월 22일까지 판매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