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하는 날만 골라서 알바한다!"

아르바이트 구직 인구가 증가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에 대한 관심도 계속 커지고 있다. 실제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에 올 들어 지난 한달 간 등록된 1주일 이하 단기 아르바이트 공고는 3,595건.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등록된 단기 알바 공고보다 약 78.4%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새롭게 등록된 단기 아르바이트 희망 이력서 수도 2,20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등록된 단기 이력서에 비해 무려 379.3%가 증가했다. 이는 전체 공고와 이력서 수의 평균 증가율 65%와 255%를 훌쩍 넘은 수치다.

이처럼 급격히 관심이 더해가는 단기 아르바이트의 원활한 구인구직을 돕기 위해 알바몬은 최근 '대기 날짜별 인재' 서비스를 오픈했다.

대기 날짜별 인재 서비스는 특정한 날짜에 아르바이트가 가능한 대기 인재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 단기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아르바이트생이 이력서를 통해 특정 기간 또는 특정일에 일할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하여 공개하면, 구직 기업이 검색을 통해 원하는 아르바이트생을 찾을 수 있다.

대기 날짜 등록기간은 등록 다음날로부터 최대 2주까지. 단기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날짜와 기간, 요일, 시간을 각각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원하는 근무일에 따라 정확한 채용 및 인재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최대 장점"이라며 "특히 기업과 아르바이트생 간에 근무 기간과 시간 등을 절충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없애 급한 단기 아르바이트의 빠른 채용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알바몬은 날짜별 대기 인재 서비스 오픈과 관련, 해당 서비스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힌트보기 등을 통해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와 백화점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알바몬 홈페이지(www.albamon.com)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출처 : 알바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