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학기 마땅한 아르바이트 자리가 없어 고민 중이라면, 자신의 취미를 활용한 일자리에 도전해보자.

인크루트[060300]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사이트 알바팅(www.albating.com 1588-7919)에 따르면 취미도 즐기면서 용돈을 벌 수 있는 '일석이조' 아르바이트가 많다. 그러나 단순한 호기심이나 초보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무작정 도전했다가는 큰 코를 다치기 십상. 해당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넘치는 애정을 갖고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다음은 각 취미별로 알바팅이 추천하는 아르바이트들.

▶여행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행가이드 보조 아르바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관광지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여행업체에서는 외국인 관광객과 함께 국내 관광지를 여행하며 사진을 찍어주는 등 가이드 업무를 보조해주는 아르바이트를 수시로 모집한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여행 가이드 보조 인력을 구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정식 가이드가 아니기 때문에 외국어에 능통하지 않아도 되나 여행을 좋아하고 성격이 활발한 지원자를 선호한다. 외박은 필수이며, 급여는 월 150만원 수준. 외국인을 대하는 일이 부담스럽다면 수학여행이나 체험학습 지도교사 아르바이트도 있다.

▶모형제작
완구조립이나 모형제작을 좋아하는 손재주 있는 사람이라면 모형제작업체의 아르바이트 모집공고를 눈여겨보자. 주로 건축회사 모형제작업체에서 모집하는 경우가 많은데, 손재주가 있고 창의적인 사람을 선호한다. 만약 건축학과 전공자라면 전공도 살릴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해보는 것이 좋다. 급여는 시급 4천원∼4천5백원선.

▶만화
만화를 좋아하고 직접 그리기까지 하는 마니아라면, 만화 콘텐츠 검수 및 편집 아르바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만화를 즐기는 사람이 많은 요즘, 만화제작업체에서는 만화책을 이미지 파일로 편집하거나, 편집된 콘텐츠를 사용자 입장에서 모니터해주는 인력을 따로 뽑는다. 이미지파일을 다루는 만큼 디자인 감각이 있고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이 가능해야 한다.

▶음악감상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음악 데이터를 업로드 하거나 편집하는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많다. 음원을 업로드하거나 통화연결음, 홈페이지 배경음악 등 각 용도에 맞게 편집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마음껏 음악을 들으면서 할 수 있으므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사진
사진 마니아라면 사진 촬영 아르바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관은 물론이고 기업 홍보팀에서도 사진만 전문적으로 찍는 인력을 따로 모집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사진촬영 외에도 포토샵 등을 활용한 이미지보정 작업도 가능한 사람을 선호하며, 업무 수준이나 실력에 따라 급여는 다르다. 이 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교육업체나 웨딩업체에서 캠코더 촬영 아르바이트에 지원해보는 것도 좋다.

▶게임
게임광이라면 게임테스터 알바가 안성맞춤이다. 좋아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기며 용돈도 벌 수 있는데다, 해당 게임업체에서도 마니아 수준의 지원자를 더욱 선호하기 때문. 새로 개발한 게임이나 기존 게임을 직접 해보면서 모니터링하고 버그 등을 기록하는 업무를 맡는다. 게임 고수들을 아르바이트로 채용해 게임 기획이나 제작 보조업무를 맡기는 경우도 있다. 급여는 시급 4천원 선이다.

이 외에도 공연이나 영화를 좋아하는 구직자라면 기획사나 영화관에서 모집하는 아르바이트에 지원하면, 급여 외에도 해당 공연이나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가 덤으로 주어진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