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최초 퇴직연금 가입근로자 전용 통장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퇴직연금의 개인별 거래 및 현황을 근로자 통장에 표시
통장 하나로 입출금계좌는 물론 최고 5.3% 금리 지급하는 MMDA계좌로 자동 연결
전자뱅킹 수수료, CD/ATM 타행이체 수수료 등 수신거래 수수료 무제한 면제

우리은행(은행장직무대행 李舜雨, www.wooribank.com)은 한 개의 통장으로 입출금 거래는 물론 하루만 맡겨도 4%의 금리를 제공하는 MMDA계좌로 자동 연결되고, 개인별 퇴직연금 거래 및 현황 파악까지도 가능한 퇴직연금 가입근로자 전용 상품「해피라이프 퇴직연금 평생통장」을 퇴직연금사업자 최초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입출금거래가 가능한 기본 모계좌와 최고 연5.3%의 금리를 지급하는 저축MMDA 계좌를 오토스윙(Auto Swing)방식을 적용해 하나로 연결했다. 통장 잔액 중 백만 원 이상 고객이 설정한 최저한도를 넘는 금액에 대해 오토스윙 방식을 통해 90일 미만은 4.0%, 1년 미만은 4.5%, 1년 이상은 연5.3%의 이자를 줌과 동시에 신용카드 결제와 출금 등 지급요청 발생시 1백만원 단위로 실시간 백스윙(Back-swing)이 적용돼 두 계좌를 하나처럼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획기적인 금리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이 통장은 전자뱅킹 수수료(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부터 정액 자기앞수표발행 수수료와 자동화기기(CD/ATM) 타행이체 수수료 등을 횟수제한 없이 무제한 면제하는 한편, 환전 시 환전수수료를 미 달러화는 50%, 기타통화는 30%를 각각 우대 적용해 이용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최초로 퇴직연금 개인별 거래 및 현황을 근로자 통장에 표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확정급여형(DB)과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의 경우 근로자 개인별 계좌가 생성되지 않아 근로자가 자신의 퇴직금 정보 확인이 곤란했으나, 이 상품은 개인별 퇴직금 정보 및 납입현황과 평가금액 등에 대한 조회가 가능해 가입 고객의 계좌 정보 욕구를 충족시켰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시장에서 검증된 우리V카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할인서비스를 강화한 '해피라이프 우리V카드'도 출시해 퇴직연금 가입근로자에게 한 차원 높은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통장 하나로 퇴직연금 가입시점부터 연금수령 종료 시 까지 평생 동안 각종 혜택을 받으면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퇴직연금 가입 근로자의 최대 관심사인 퇴직금 적립 및 운용현황을 개인통장에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실질적인 자산관리 기능은 물론 퇴직연금 운용의 투명성을 제고시켜 퇴직연금제도 정착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출처 : 우리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