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UBS자산운용은 자동분할매매 시스템을 적용한 중국 펀드 '하나UBS중국오토시스템 펀드'를 출시하고 판매한다.


■ 상품특징

- '하나UBS중국오토시스템' 주식혼합 펀드는 홍콩증시 H 주식 가운데 시가총액이 크고 유동성이 높은 42개 종목으로 구성된 항셍중국기업(HSCEI) 지수 기업에 선별 투자한다.
- 이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분할매매 시스템에 따라 운용되는 '오토시스템' 펀드라는 것. 펀드 출시 때 결정한 매매 조건에 따라 주가가 하락하면 자동 분할 매수하고, 상승하면 분할 매도해 변동성이 큰 시장이나 하락장에서 시장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 ‘하나UBS중국오토시스템’ 주식혼합 펀드는 초기 중국주식 편입비는 60%이다.


■ 판매기간

- 2008년 8월 8일(금)부터 판매


■ 펀드 세부사항

- 선취판매수수료 : 클래스 A형은 1%, 클래스C형과 클래스 C-E형은 없음
- 신탁보수 : 클래스 A형은 총보수 연 1.578%, 클래스 C형은 총보수 연 2.578%, 클래스 C-E형은 총보수 연 2.228%
- 판매사 : 하나은행
- 운용사 : 하나UBS자산운용

※ 김석구 하나UBS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이 상품은 기존 정통 성장형 중국 펀드와 달리 중국 증시의 높은 변동성을 적극 활용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며 세계 최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장기적인 경제 성장에 투자하고 싶으나 큰 변동성으로 망설였던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