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해보험 최초 주가지수 연계형 상품
공시이율과 주가지수연동이율 중 매년 선택가능

현대해상은 주가지수연동상품인 (무)하이세이프인덱스보험을 손해보험최초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적립이율이 KOSPI200지수에 연동하여 지수변동률에 따라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선진형 보험상품이다.

수익은 매 주가지수평가기간 중 연계주가지수(KOSPI200)의 월별 주가지수 증감분을 합산 산출한다. 주가 상승시에는 1.0%∼1.5% 확정이율에 지수상승률만큼 이자를 반영하므로 고수익률 실현이 가능하다.

주가하락시에는 원금손실이 가능한 주식형 변액보험과는 달리 1.0%∼1.5%의 확정이율을 적용하여 만기시 원금이상을 보장하고, 고객의 이자 손실이 없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가입 시점 기준으로 1년마다 수익률이 확정되므로 한번 확정된 수익은 지속되며, 인출시점에 관계없이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투자성향이나 시장상황에 따라 주가지수연동이율과 시중금리 중 계약자가 이율선택도 할 수 있다. 가입 후 최초 1년은 주가지수연동이율이 적용되고 이후부터는 주가지수연동기간 동안 연 1회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주가지수 상승기에는 주가지수연동이율을 선택하여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고, 금리상승기에는 공시이율을 선택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5년/10년/15년이며, 주가지수연동기간 종료 후부터는 여유자금을 수시로 납입할 수 있고, 중도인출을 활용하여 그때그때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어 자금유동성이 매우 높다. 선택특약으로 손해보험 고유의 의료비용 관련 보장특약 4종과 일반상해사망후유장해추가보장특약을 가입할 수 있다.

10년이상 계약을 유지하면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세테크로도 유용한 상품이다.

출처 : 현대해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