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http://www.hanabank.com)은 주가지수예금과 함께 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7.3%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지수연계 특판예금을 29일까지 한시판매 한다.

주가지수예금인 ‘지수플러스정기예금’ 신규 금액 범위내에서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7.3%의 확정금리가 지급된다.

주가지수예금 및 정기예금 최저가입 금액은 5백만원 이상으로 1년 만기 상품이다. 개인의 경우 1인당 2천만원까지 세금우대가 가능하며 원할때는 언제든지 원금의 90%까지 예금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함께 판매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KOSPI200에 연동하여 이율이 결정되는 상품으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적극형 19호’는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이상 40%미만 상승시 최고 연13%가 지급된다. 또 기간중 1회라도 지수가 40%이상 상승하면 연 6.5%로 이율이 확정된다. 그 외 20%미만 상승시는 지수 상승률에 따라 이율이 결정된다. ▲‘안정형 27호’는 예금 신규일과 만기지수 결정일의 지수를 비교하여 이율이 결정된다. 결정지수가 신규일 대비 20%이상 상승시 연 12%가 지급되고 20%이하로 상승할 경우 상승률에 따라 이율이 결정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수연계 특판예금은 정기예금과 지수연계예금의 장점만을 모은 상품으로 펀드와 달리 원금이 보장되면서 일반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상품" 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하나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