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7년 한해 중형운용사로 거듭나고 있는 동부자산운용은 2008년 주식시장에서 금융섹터를 선택했다. 동부자산운용의 주식형펀드 시리즈 'The Classic'의 세번째 상품 동부 The Classic금융섹터주식투자신탁 제1호가 2007.12.20 설정된다.

동부자산운용은 정통적인 투자기법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동부The Classic주식투자신탁 제1호와 주식시장의 진주 같은 저평가 가치주에 투자하여 장기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동부The Classic진주찾기주식투자신탁제1 호의 운용경험을 바탕으로 동부 The Classic 금융섹터주식투자신탁제1호를 선보이고자 한다.

상품명에서 보여지는 바와 같이 투자신탁재산의 60% 이상을 저평가된 은행, 보험, 증권업 등 금융주에 투자하는 섹터펀드로서 금융섹터내 업종비중은 중립적으로 유지하며 업종내 저평가되어 상승잠재력이 큰 종목으로 교체매매를 통해 업종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고 비금융주 포트폴리오는 대형주 위주의 포트폴리오와 일부 전략종목으로 구성하여 벤치마크와 KOSPI지수와의 변동성을 줄이면서 안정적인 초과수익률을 추구하고자 한다(벤치마크: 금융업지수상승률 * 50% + KOSPI상승율 * 50%).

주식운용팀과 여섯명의 애널리스트와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하에 운용될 금융섹터주식펀드는 운용과 조사의 기능분리와 섹터매니저 체제에 근간한 안정적 운용방식의 실천으로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과를 기대해본다.

동부 The Classic 금융섹터주식펀드는 동부증권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더욱더 판매망을 넓혀갈 계획이다. 단기적 성과보다 멀리보는 안목으로 펀드를 선택한다면, 자신있게 권해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