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www.hanabank.com)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외화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기업전용 외화MMDA 상품인 ‘하나 외화수 퍼플러스’ 를 7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최근 외화시장이 불안한 상황에 기업들의 단기 결제자금에 일정금액 이상을 하루만 맡겨도 고금리 지급 가능하여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외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상품은 하루만 맡겨도 고금리를 지급하는 MMDA 상품으로 예금 잔액별로 차등금리를 적용하며(아래표 참조) 금리는 통화별로 매일 고시하여 적용한다. 8개 통화(USD, JPY, EUR, GBP,CHF, CAD, AUD, NZD)로 신규 가능하며 법인만 가입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0월 6일 기준 미화기준 100,000$이상을 1일 예치시 기존 외화보통예금의 경우 연0.73%지급했으나 이번 신상품은 연1.29%를 지급한다. 또 유로화의 경우 65,000?이상 하루 예치시 기존 연1.04%보다 2.21%P 높은  연3.25%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 최근 외환시장의 불안에 따라 기업에서 단기결제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상품의 니즈를 반영하여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은행 입장에서도 이 상품을 통해 기업의 외화 유동자금을 유치함으로써 안정적인 외화자금 조달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하나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