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C제일은행은 주식운용을 통해 얻은 수익을 채권운용을 통해 유지하는 “KTB마켓스타주식혼합형 펀드”를 3월 10일부터 판매한다.

KTB마켓스타주식혼합형펀드는 목표수익률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펀드를 운영, 안전자산에 투자하면서 목표수익률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목표  전환혼합펀드이다.  먼저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편입비율을 0%에서 90%까지 적극적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전략 및 시장수익률을 상회할 수 있는 효율적인 포트폴  리오  전략을 추구하여 종가기준 기준가격이 약 1,120(세전 기준 약12%)원이 되면 채권형으로 운용을 전환하여 수익을 유지한다. 채권 운용 시에는 통안채 위주  로 자산을 편입하여 안정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식시장 상승에 따른 이익을 일정부분 누리면서도 주가 변동에 따른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자본시장통합법 발효 이후 업계 최초로 목표전환형 스타일의 펀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2월초에 출시한 목표전환형 펀드(목표수익률 8%)  가 어려운 시장상황 하에서도 성공적으로 펀드 론칭을 마쳤으며, 이번 상품도 고객들의 추가적인 요청에 따라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

SC제일은행 투자상품팀 박종화 부장은 “KTB자산운용의 자산배분형스타일 펀드는 최근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 하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최근 불안정한 경제상황으로 인해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투자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뉴스출처: SC제일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