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남은행(은행장 문동성)은 녹색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 녹색성장 증권투자 신탁 1호(주식)(이하 녹색성장펀드)’를 오는 22일부터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녹색성장펀드는 태양광, 풍력, 원자력, LED(발광다이오드), 바이오 연료, 수처리, 탄소배출권, 하이브리드 및 2차전지 등의 분야가 포함된다.

특히,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녹색산업 관련 국내 주식에 60% 이상 투자될 뿐 아니라, 펀드 운용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맡는다.

녹색성장펀드 클래스 A의 운용보수는 선취판매수수료가 1.0%이며, 연간 총 보수는 1.64%이다.

또 클래스 C와 Ce(온라인 전용)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으며, 최초 가입시 연간 총 보수는 각각 2.31%, 2.07%이다.

펀드가입 대상은 제한이 없으나, 적립식은 10만원이상. 거치식과 임의식은 100만원이상이다.

경남은행 김순식 개인고객지원부장은“녹색산업은 미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로서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투자 가능하다”며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녹색산업이란 에너지자원기술, 기후변화대응기술, 환경기술 등을 기반으로 친환경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을 말한다.


뉴스출처: 경남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