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www.nonghyup.com)은 국내 최초로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KOSPI 200 인덱스에 투자하는‘NH-CA 자산운용’의‘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펀드를 7월 6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KOSPI 200 인덱스와 주가지수 선물에 일부 투자한다. 선물투자의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일반 KOSPI 200 인덱스 일별성과  의 1.5배를 추구하는 구조이다.

※ 선물투자의 경우 투자금액의 15%만 증거금으로 납입하면 되므로, 투자원금 대비 약 6배의 투자효과(레버리지)를 볼 수 있다

같은 힘이라도 지렛대(leverage)를 활용하면 더 큰 무게를 들 수 있듯이, 선물투자의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좀 더 공격적으로 인덱스에 투자한다는 것이다. 적은 투자원금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반면 그만큼 투자위험도 높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또한, 투자성과는 ‘투자기간동안 등락률’ 개념이 아닌 ‘일일등락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투자기간 동안 KOSPI 200이 10% 올랐다고  해서 반드시 15%(1.5배)의 성과를 내는 것은 아니다.

농협 관계자는 “시장의 하락 시 일반주식형 상품에 비해 하락폭이 커질 수 있는 구조이나 향후 우리나라 증시의‘상승’에 무게를 두는 목돈투자자 혹은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고 중도환매수수료가 없어 환매에 용이한 장점도 있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농협중앙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