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금 가입 시 알아야 할 7가지

최근 홈쇼핑 등에서 연금보험에 대해 광고를 많이 하고 소비자들 또한 관심을 많이 가지기 시작했다. 우리나라 또한 핵가족화 되고 평균 수명 또한 84세 정도로 늘어나서 이젠 70세,80세 이후의 퇴직 후 생활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연금 만으로 노후생활을 버텨낼 수 있을 것인가? 또 국민연금 조차 납부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은 시점에서 이젠 노후생활에 대해 점검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 노후생활을 불편 없이 살려면 월 얼마의 돈이 필요한 걸까? 각종 물가 상승률 등을 따져본다면 국민연금만으론 턱없이 부족할것을 예상하여 정부에서도 연금저축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세제혜택까지 주고 있다.
나이들어서 거지 꼴로 살기를 원하는 사람은 한사람도 없다. 그러므로 이젠 노후를 대비한 연금은 필수다.
그렇다면 객관적인 관점에서 연금은 어떻게 가입 하는 것이 현명한 것이고 가입 시 주의할 점들을 알아보기로 하자.

LIG손해보험 행복연금저축보험.사망보장, 연금기능,연금보험저축, 5.2% 복리이자를 통한 수익률 724% 무료상담
 
연금 가입 시 알아야 할 7가지


1.연금가입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세제적격상품인 연금저축으로
-일반연금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다. 그러므로 세제적격인지를 먼저 알아보고 가입해야 소득공제를 연 300만원 까지 받을 수있다.

2.복리이자가 높은 것으로 가입
-현재 시중에 연금상품은 연복리 4%~5.2% 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다. 연 복리가 0.1%만 차이가 나도 몇십년 후에는 엄청난 금액의 차이가 나므로
반드시 연복리를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

3.연금가입은 소득의 20% 이내로
-통계조사에 따르면 노후를 대비한 저축은 현 소득의 20% 이내가 적당한 걸로 나왔다. 20%가 넘을 경우 생활비 등에 부담이 되어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러므로 너무 많은 금액을 가입 할 필요는 없다.

4.중도해지 를 생각한다면 납입중지를 통해 납입을 연기 할 수도 있다.
-연금저축같은 경우 혜택이 많은 대신 중도 해지 시 패널티 또한 만만치 않다. 5년 미만에 해지 시 해지가산세 2.2% 와 기타소득세 22%(10년내 해지 시)를 환수 당한다. 그러므로 중도 해지 할 경우 납입유예를 통해 3년이나 2년 동안 납입 중지를 한 후 다시 납입을 하면 된다. 무턱대고 해지를 한다면 손해를 보게 된다.

5.배당상품인지 무배당상품인지 파악
-유배당 상품인 경우 지난 15년간 납입을 한 경우 납입보험금 대비 약 5% 정도의 배당금을 수령한것으로 나왔다. 기왕이면 무배당상품보다는 유배당 상품을 추천한다.

6.지급준비율이 높은 보험회사를 선택
-연금도 물론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원 까지 보호를 받는다. 그래도 수령액이 5000만원이 넘을 경우도 많으므로 기왕이면 지급준비율이 높고 탄탄한 회사를 선택 하는것이 좋겠다.

7.선택특약 선택 시 소득공제 년 100만원 추가공제
-연금저축이 소득공제 300만원까지만 되는것으로 아는데 선택특약을 넣으면 100만원을 추가적으로 더 공제 받는다.


그렇다면 연금저축상품은 어떤것을 가입 하는것이 좋은가?
최근 lig손해보험에서 출시한 행복연금저축보험을 추천할 만 하다.
년복리 5.2%(보험사중 최고복리)에 724%의 수익률,유배당 상품이므로 배당금도 약 5% 받을 수있고, 소득공제를 통해 연 50만원 정도 세금환급도 받을 수 있으며 예금자보험법에 의해 예금도 보호받을 수 있으므로 현재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연금저축보험중에 최고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연금저축상품은 어떤것을 가입 하는것이 좋은가?

추천 상품은, 삼성화재 연금저축 손해보험!! 삼성화재 연금보험 아름다운 생활

노후 연금과 보험보장의 장점만을 뽑아 만든 금융상품이다. 삼성화재는 노후를 위한 연금에 상해사망 후유장해 질병사망 상해입원일당 보장이 선택 가능한 개인연금상품인 '삼성화재 연금보험 아름다운생활'을 판매하고 있다. 보장성 보험과 연금 상품의 장점이 합해진 것으로 위험에 대한 보장과 함께 소득공제 등 절세효과가 뛰어난 상품이다.
삼성화재 연금보험 아름다운생활은 손해보험 개인연금 가입 고객 중 44.5%가 선택한 인기 연금보험상품이다. 10년만 납입하면 만 55세부터 다양한 지급기간 중 선택해 매월 꼬박꼬박 월급처럼 통장으로 입금받을 수 있다. 또한 이자에 이자가 붙는 연복리의 수익성까지 제공한다.
유배당 상품이므로 연금보험을 운용해 생긴 발생이익의 90%를 연금에 얹어 추가로 지급한다. 손해보험 업계 1위사인 만큼 높은 수익을 예상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소득공제 등 절세효과도 뛰어나 연간 납입보험료(선택계약 보험료 제외) 전액을 300만원 한도로 공제받을 수 있다. 최저보증이율 (보험가입후 10년이하 연 2.5%,10년초과 연 1.5%)을 보장하므로 원금보장 걱정 없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