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의료보험, 실손보험, 실비보험, 실손형보험, 손해보험 등으로 불리는 의료실비보험은 적은 치료비부터 암 등과 같은 고액의 치료비까지 전부 보장을 해준다. 국내에서도 사망자가 발생한 신종플루에 걸려도 신종플루 치료를 위해 병원에서 사용한 비용을 보장해준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여러 질병이나 사고, MRI나 CT 촬영과 같은 고액을 필요로 하는 검사,수술비, 입원비, 약값, 통원비 등에 대해서도 100% 보장을 해준다.
10월부로 달라지는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 9월 가입자: 3년간 100%보장 갱신후부터는 90%축소보장, 10월이후 가입자: 처음부터 90%축소보장
- 입원의료비 1억원-> 5천만원으로 축소, 통원의료비 30만원-> 15만원으로 축소확정
- 일반상해의료비 판매중단 확정
9월 현재: 감독규정 개정후인 현재는 갱신전까지(3년)는 100% 보장, 통원비/약제비도 갱신전까지 동일하게 적용.
10월부터: 입원비는 본인부담금의 90%까지만 보장, 연간 개인부담금 200만원 초과부분은 전액보장, 통원비는 의원 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병원 2만원 공제. 약제비 8천원 공제.10월부터는 입원치료비를 환자본인이 연간 2백만원 한도까지 10% 부담해야 한다 또한 3년만기 상품내의 상해의료실비 담보만 가입이 가능하다.
실비 형태로 보장해주는 보험은 의료실비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운전자보험 등이 있다. 이 중 현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이 의료실비보험이다.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축소는 소비자의 부담만 늘어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다. 늦기전에 100% 보장이 가능한 지금 가입을 서둘러야 한다.
보험사별로 알아보는 대표 의료실비보험
각종 종신보험, 정기보험, 암보험, 통합보험 등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고 또한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그중에서도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이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이다. 100세까지 보장되며 입원비가 최고 1억원까지 보장되고, 통원비가 30만원까지 지급된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비가 3천만원까지 지급되고 다양한 특약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LIG손해보험의 닥터플러스보험은 100세보장 만기상품으로 치명적질병(말기 폐질환, 말기 간경화, 말기 신부전증)에 대해 강화하여 보장해주고 특정질병에 대한 수술비 역시 강화해서 보장한다. 또한 질병사망 보장기간을 60세-2,000만원, 80세-1,000만원으로 복층설계 해서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 가능하다.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은 100세까지 의료비가 보장되고 보험하나로 All-Risk보장이 가능한 종합형 상품으로 치매는 물론이고 치매확정시 위로금까지 지급한다. 그리고 여성특정수술비/입원비, 만성질병수술비/입원비/, 부인과질환수술비/입원비 특화보장 등의 다양한 의료비혜택이 있다.
그린손해보험의 '그린라이프원더풀Plus보험' 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으로 상해, 질병 의료비 등 각종 의료비와 사망시 최대 5억, 각종 진단비를 보장한다.
10월부터 의료실비보험은 90%로 축소된다. 3년간 100% 보장이 가능한 9월안에 가입해야 한다. 이 외에도 운전자보험, 통합보험, 실손보험, 암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저축보험, 연금보험, 건강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등 각종보험을 보험사 별로 꼼꼼히 비교 하여 전문가에게 1:1 맞춤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보험가입은 비교견적이 가능한 종합보험 대리점에서 설계 하세요~ ! | ||
<보험 비교몰> 상담신청 어린이 보험 ,태아보험,운전자,상해보험,실버/효보험,암보험,주가연계상품 종신/통합보험, 연금보험, 민영의료/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변액보험 빠른상담 및 무료견적서비스 최저가 보험 비교 민영의료실비,건강,암,태아, 운전자 보험,등 보험비교 견적 무료상담 보험비교몰 =>http://insushop.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