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생 막걸리 하나 적금' 출시

막걸리 즐기는 고객에 0.5% 우대금리 적용, 최고 연4% 가능
막걸리 빚기 체험행사 및 막걸리 알고 마시기 핸드북 등 제공

 
 

하나은행(은행장:김정태/www.hanabank.com)은 건강하게 막걸리를 즐기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지급하는'생 막걸리 하나적금'을 23일부터 판매한다.

최근 막걸리가 서민이 최고로 즐기는 음식문화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하나은행은 다이어트 고객을 위한 『S라인 적금』에 이어, 건강과 펀(Fun) 컨셉으로 막걸리 선호 고객을 우대해주는'생 막걸리 하나적금'을 출시하게 됐다.

이 상품은 '막걸리관련 우대금리'와 '거래관련 우대금리'로 최고 0.5%의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3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3.5%에 우대금리를 전부 적용할 경우 최대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막걸리관련 우대금리'는 아래 4개 항목 중 2개 이상 충족 시 0.2%의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 가족, 친구 등과 막걸리를 즐기는 사진 제시할 경우 '막걸리 즐기기 우대'▲ 과거 추억의 흑백사진 제시시 '추억나누기 우대'▲ 통장에 막걸리를 건강하게 즐기겠다는 서명시 '막걸리 건강약속 우대'▲ 막걸리를 가장 선호하는 연령대인 만 35세 가입시 '막걸리팬 우대'등의 우대항목이 있다.

'거래관련 우대금리'로는 이 상품을 신규 가입하면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또는 보유할 경우 0.1% ▲ 외국환거래 지정고객일 경우 0.1%를 각각 지급한다. 또 월납입액 10만원이상 자동이체할 경우도 0.1%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상품은 음주 가능연령인 만19세 이상만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도 막걸리처럼 부담 없는 금액인 1천원 이상이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로 가입고객 중 60명을 추첨해 오는 5월 막걸리 전문가를 초청, 막걸리 빚기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입고객 선착순 4만명에게는 막걸리를 알고 즐길 수 있도록 '막걸리에 관한 이야기 하나'라는 핸드북도 함께 증정한다.

하나은행 상품개발부 관계자는 "이 상품은 우리쌀 소비를 장려하고, 고유의 전통문화를 지키기 위해 '막걸리'를 테마로 고객에게 재미있게 한발 짝 더 다가설 수 있도록 개발됐다" 며 "향후에도 재미있고 건전한 테마를 이용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끝)

출처 : 하나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