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자,여자  암보험 100세 암보험  암보험 가입요령

남자,여자 100세 암보험 가입설계서 30세 40세

암보험 가입요령

 40대 주부인데요

보험회사마다 너도 나도 암보험을 출시하여 경쟁적으로 판매를 하다가 암발병율 상승, 의료기술의 발달과 건강검진의 필요성에 따른 암조기 진단 등으로 인하여 암보험이 보험회사의 손실을 초래하여 결국 암보험을 축소하거나 심지어 판매를 중지하는 보험회사가 속출하였습니다.

 

 >> 암보험 보험회사별로 비교 맞춤 암보험가입 무료상담 신청하기<<
 

 

그러나 최근에는 모 금융감독원과 모 경제신문의 '1인 1암보험 - 암보험으로 유비무암' 캠페인을 통하여 다시 암보험이 제2의 전성기를 맞는 듯 합니다. 이에 암보험에 관한 사항을 점검해 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암보험을 선택하기를 권유드립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암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보장해 주기 위한 상품으로 임진단 확정시 진단비, 암으로 인한 입원비, 수술비, 통원비, 방사선 치료비 등 암으로 발생하는 치료비르 보장해주도록 설계한 보험상품입니다.

 

암보험은 암보장만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암보험상품과 종신보험, 정기보험 등 보장성 보험에 특약 형태로 추가하여 가입하는 특약 상품으로 나뉘어 집니다.

 



암보험은 암진단 시 고액의 진단금을 일시적으로 지급하는 암진단비를 비롯해 암입원비, 암수술비, 암 방사선치료비, 암사망비 등으로 나누워집니다. 암에 걸렸더라도 반드시 수술이아 요양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암진단비가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손의료비가 있는 경우 암보험은 필요가 없는 건가요?

 

5,000만원(2009년 10월 8월1일 이전 가입 고객은 10,000만원) 보장한도 실손의료비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암보험은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립암센타의 통계에 의하면 암 발생시 소요되는 치료비는 평균 6,00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암이 발병되는 경우 더이상 소득활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암진단비를 통하여 생활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손의료비가 있더락도 암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가입하면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나?

 

보험의 경우 가입하고 1회분 보험료를 납부하는 시점에서 보장이 시작되는 것이 통상적입니다. 그러나 암과 같이 중대한 질병 등은 가입 후 90일이 지난 다음날 부터 보장이 시작됩니다. 이미 암이 발병한 것을 숨기고 보험에 가입하여 보험금을 받는 경우 다수의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이를 역선택(일종의 보험사기)이라고 하는데 이런 역선택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암보장 개시일 이전에 암진단 확정을 받으면 납입 보험료를 돌려주고 가입된 보험은 무효 처리가 됩니다. 또 보험 계약 후 1~2년 이내에 암진단 시 보험금의 50%만 지급됩니다. 보통 손해보험의 경우 1년미만, 생명보험의 경우 2년 미만에 발병될 경우 50%를 지급합니다. 자가진단이 비교적 쉬운 유방암의 경우는 암보장 개시일 후 90일이내(가입 후 180일)에 진단을 받으면 보험금이 감액됩니다.

 

 모든 암을 동일하게 보장하나요?

 

다른 암에 비해 치료비용이 저렴하며 치료 기간도 짧은 갑상선암과 기타피부암, 암 이외의 질병으로 분류되는 경계성종양과 제자리암(상피내암)은 보험금의 10~30%만 보장됩니다. 제자리암은 암세포가 상피에만 있고 기저막까지 침범이 안 된 상태를 말합니다. 경계성종양은 물혹과 악성종양(암)의 중간에 해당하는 종양을 말합니다.

 

반면,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암의 경우 200%까지 보장이 됩니다. 보험회사마다 고액암의 범위도 차이가 있어 고액암이라도 5대고액암을 보장하는 회사, 3대 고액암을 보장하는 회사가 있기 때문에 5대고액암을 보장하는 회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대고액암 : 백혈병, 골수암, 뇌종양, 식도암, 췌장암

3대고액암 : 백혈병, 골수암, 뇌종양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고 하는데?

 

갱신형 상품은 회사에 따라 3년 ~ 10년 주기로 보험기간을 설정하고 갱신 시점에 나이와 위험률을 적용해 보험료를 다시 조정하는 상품입니다.

 

같은 보건의 비갱신형 암보험에 비해 가입 초기에 납부하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갱신시점에 보험료가 증가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상률은 갱신 전 보험료의 40~80% 수준이며, 만기까지 갱신되어 보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장단점은 있지만, 갱신형 상품보다는 비갱신형 상품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도 암보험 가입이 되는지?

 

보장성 보험의 특성상 고혈압이 있는 경우 보험가입에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도 꾸준히 관리하는 경우 가입이 가능한 보험회사도 많이 있습니다.

 

암보험의 경우에도 고혈압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부 손해보험에서는 가입을 받아주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포기하지 마시고 상담을 통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암보험 보험회사별로 비교 맞춤 암보험가입 무료상담 신청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