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농협(www.nonghyup.com)은 정기예금 가입기간중 시장금리상황에 따라 고객이 직접 금리적용방식(고정 또는 변동금리)을 선택해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한 「하이킥플러스 예금」을 2월 25일부터 판매한다.

□ 가입대상은 개인이고,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이다.

□ 이 상품은 기존의 정기예금처럼 가입당시 금리가 만기까지 적용되는 ‘금리 확정방식과 가입기간 1년중 7개월차부터 고정금리(확정이율형) 또는 변동금리(변동이율형)로 갈아탈 수 있는 옵션이 예금주에게 부여되는 ‘금리 전환방식’으로 나뉜다.

□ 고정금리는 정기예금 1년제 금리에 연동되며 변동금리는 CD 91일물 유통수익률에 연동됨에 따라 최근과 같이 금리격변기에는 가입당시 예금금리와 시장 금리간의 차이를 고려해 예금주는 중간에 금리적용 방식 전환을 자신에 유리한 쪽으로 선택할 수 있다.

□ 즉 금리상승기에 변동금리로 가입했는데 시장금리가 하락세로 돌아설 경우 확정금리로 전환함으로써 추가적인 금리손실을 막을 수 있고, 반대로 금리하락기에 확정금리로 가입했는데 시장금리가 상승세로 반전될 경우 변동금리로 전환함으로써 정기예금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고정금리 방식으로 가입한 경우 최고 0.4%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며(2월 22일 현재 5.65%), CD금리(2월 22일 현재 5.22%)에 연동되는 변동금리 방식의 경우에는 2천만원 이상 가입하면 0.1%p 우대금리를 준다. 또한 이 예금을 담보로 대출받을 때에도 0.1%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 가입고객중 100명을 추첨해 5월중 남도기행의 기회를 주며, 하반기에도 추첨을 통해 LC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사은행사도 실시한다.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