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자산운용은 중동 현지 자산운용사가 위탁 운용하는 KB MENA(Middle East North Africa)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


■ 상품특징

- KB MENA 주식형펀드는 기존 중동 아프리카 펀드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나 러시아, 터키 등에 투자했던 것과 달리 오일머니로 부를 축적하는 사우디아라비아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카타르, 쿠웨이트, 이집트 등에 집중 투자한다.
- 펀드 운용을 맡은 EFG 에르메스(Hermes)는 아랍 대표 투자은행으로, 현재 하버드 대학기금의 중동지역 투자자금 1조원을 운용하고 있다.
- KB MENA주식형펀드는 EFG 에르메스의 대표 펀드인 'MEDA 펀드'와 동일한 투자 전략으로 운용된다. 지난 1999년 7월 설정된 MEDA펀드는 약 10억 달러 규모로, 지난해 50.5%의 수익률을 올려 동종 그룹 내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 판매기간

- 2008년 4월 4일(금)부터 판매


■ 펀드 세부사항

- 가입대상 : 제한없음 (단, 미국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는 가입 불가)
- 판매사 : KB국민은행, 부산은행
- 운용사 : KB자산운용

※ KB자산운용은 "MENA 시장은 고유가 수혜를 직접 누리는 지역으로 앞으로 6년간 1조5000억달러 규모의 대규모 프로젝트가 계획돼 있어 세계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시장"이라며 "세계 증시와 상관관계가 낮다는 점에서 중국 및 브릭스로 투자가 편중된 투자자들에게 포트폴리오 안정성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