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주 한명이 각기 다른 컨셉의 매장 3개 오픈
철저한 본사 사후관리 덕분에 성공창업 꿈 가능

로하스PC방을 운영중인 아이비유(대표 임승문 www.ibyou.co.kr)는 지난 15일 국내최초로 여성전용석이 설치된 목동점에서 한국경제TV(www.wowtv.co.kr) "TV직업가이드" 프로그램에 대한 촬영이 진행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은 "TV직업가이드"라는 프로그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렌차이즈 가맹점 창업시 본사 선택을 어떠한 기준으로 하며, 또,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인지를 로하스PC방 목동점 황경수 사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다.

황경수 사장은 로하스PC방 매장을 현재 3개 운영 중에 있다. 안단테, 모데라토를 비롯해 최고급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매장이 성공할 때마다 새로운 모델로 매장의 수를 늘려 현재 가장 많은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황경수 사장은 인터뷰에서 "프렌차이즈 PC방을 창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본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테리어 컨셉과 사후관리에 대한 부분이다. 이전에 PC방이 가지고 있던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는 더 이상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없고, 그런 이유로 친환경적인 느낌의 프렌차이즈를 선택하게 되었다. 사후관리 역시 중요한데, 다양한 아이템과 이벤트뿐 아니라 지금도 매장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발생하면 담당 매니져가 언제든지 달려와 문제를 해결해 주어 매장이 최고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전문 프렌차이즈 기업 아이비유 임승문 대표는 "최근 저가정책을 표방하며, 오픈이후에는 태도를 달리하는 불량 프렌차이즈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맹준비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촬영된 내용은 1월 17일에 정규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좌) 단독인터뷰중인 황경수 사장, (중) 여성전용석 이용하는 고객 인터뷰, (우) 시스템을 체크중인 본사 매니져와 매장 아르바이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