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장성이 기대되는 이머징마켓과 커머더티주식 두가지 테마에 동시 투자
커머더티 관련 기업 주식투자를 통한 해외주식 비과세 혜택
전통적 자산군(주식, 채권 등)과의 낮은 상관관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투자증권(사장: 朴鍾秀)은 전세계 이머징마켓에 상장된 에너지 및 원자재 관련 기업의 주식 등에 투자하는 '슈로더 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6월 4일 밝혔다.

'슈로더 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형 펀드'는 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투자를 통해 '이머징마켓 주식(성장성 및 양호한 펀더멘탈)' 및 '커머더티(수급 요인에 따른 중장기 가격 상승)' 두가지 고수익 테마에 동시에 투자한다.

주요 투자대상 국가들로는 브라질, 러시아, 중국, 남아공, 한국, 멕시코, 태국 등이며, 이외에도 전세계 이머징마켓에 분산투자된다. 주요 투자되는 업종은 에너지(원유 및 천연가스), 금속 및 농업 등의 커머더티 관련 업종에 집중투자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현재 커머더티는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견되는 것에 비해 공급이 부족함에 따라 중장기적인 가격 상승이 기대되고 있으며, 지난 10여 년간 저인플레이션을 유지하던 글로벌 경제가 인플레이션 상승이 예상되는 현 상황에서 커머더티에 대한 선호현상은 더욱 지속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특히, 커머더티는 다른 주식 등의 자산과 상관관계가 낮아 자산배분 효과가 기대되며, 미국 등 선진국 경기 둔화와는 별도로 이머징마켓의 상대적 고성장 지속에 따라 비동조화(De-Coupling) 혜택의 메리트가 있다.

동 펀드는 국내에서 설정된 해외투자펀드로 정부의 해외투자활성화 방안에 의거 해외주식투자 매매차익에 대해 2009년 말까지 비과세 혜택으로 절세효과가 있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높은 성장 잠재력과 풍부한 개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이머징 마켓의 매력과 제한적인 공급량에 비해 증가하는 수요로 인해 중장기적인 가격상승이 기대되고 있는 커머더티 관련 기업 주식이라는 두가지 테마에 맞춰 나온 상품으로, 주식이나 채권 등의 자산과 낮은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어 대안투자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출처 : 우리투자증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