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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에서 트래픽 즉 방문자를 올리려면 크게 3가지 요소를 생각해야 합니다.
1. 당연히 글이 많아야 합니다.
글이 몇개 없는 블로그보다 글이 많이 등록되 있는 블로그가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는것
은 당연합니다. 그냥 무조건 많이 올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업데이트를 자주 해야 합니다.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검색결과를 보여줄때 가장 중요한것이 키워드의 연관성, 인기도, 그리고
최근글입니다.
날짜순으로 검색이 되기 대문에 자주 업데이트를 해주는것이 검색엔진에 걸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글을 등록하고 한참이 지나면 새로운 글에 밀려 페이지를 벗어나고, 결국 검색조차 되지
않습니다.
한가지 편법으로 예전에 등록했던 글을 단순히 몇글자 더 넣고 수정을 해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 질보다 양입니다.
많은 분들이 글의 내용이 훌륭하면 블로그에 많이 찾아 올거라 생각하시지만 실은, 무작위로
아무글이 등록시킨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훨씬 많습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 힘들게 작성한 글이라도 수많은 글에 밀려 결국은 밀려나게 됩니다.
그래서 차라리 많은 글을 등록하는것이 트래픽 유도에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 다음은 트래팩을 높이는 팁입니다.
1. 어느곳에서 말하는 내용이지만 블로그글 제목을 입력할때는 검색엔진을 생각하고 등록하십시오.
일반적인 키워드는 금방 묻혀버립니다.
그래서 차라리 펌질을 한다 하더라도 예쁘게 편집해서 올리면 (이말은 검색엔진이 좋아할 제목) 트래픽을 향상 시킵니다.
또한 이렇게 잘 정리된 글들은 다른 블로그의 스크랩을 유도하여 간접방문을 유도합니다.
2. 이웃블로그들을 많이 신청해 놓으십시오.
인맥도 인맥이지만, 어느 이웃이 업데이트를 했으면 이웃블로그의 업데이트했는지 보여줍니다.
3. 카테고리를 충분히 만들어서 방문객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 마지막으로 실제 블로그 방문으로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1. 블로그 상단과 프로필 등에 자신의 홈페이지 URL를 기록합니다.
2. 별도의 카테고리를 구성해서 방문객에게 사업을 홍보합니다.
3. 블로그 글 등록시 하단에 자신의 쇼핑몰/홈페이지를 기록하여 유도합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방문하다고 해서 마케팅과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블로그를 통한 지나친 광고는 블로그 특유의 감성을 해치곤 합니다.
광고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새로운 대안 : 감성 + 트래픽 블로그 마케팅
기업들이 감성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서 성공한 사례는 많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보기에는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에 이야기 했던 이유들로 감성 블로그들이 트래픽블로그에 비해 방문율 유지가 쉽지 않습니다.
적절한 트래픽을 유지하면서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유지할려고 한다면
감성+트래픽을 혼합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 혼합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조건
1. 나의 비즈니스와 연관된 카테고리를 구성합니다.( 걸리수있는 사람은 다 걸리도록 )
2. 관련 비즈니스 정보는 항상 빠르고 꾸준히 많이 업데이트합니다.( 퍼뮤니케이션 포함 )
3. 글 등록시 검색엔진을 항상 생각합니다.
( 사람들이 많이 찾고 또한 다른 최신 글에 묻히지 않도록 차별적인 키워드 제목으로 작성합니다. )
4. 직접 작성한 사업관련 글 및 개인관련 글을 꾸준히 올려줍니다. (감성 블로그)
5. 방문록에 글을 남겼거나 덧글이 올라왔을 경우 답변을 꼭 해주며 이웃 블로그를 등록하여
유사한 관심사항을 가진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십시오.
검색엔진은 날짜순으로 검색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업데이트를 한지 오래되었다면 여러분의 글을 검색해서 들어올 확률은 엄청 낮아집니다.
자신의 블로그 글들이 어느 시기에 작성된 것들인지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퍼뮤니케이션(글퍼오기)을 생각한다면 소스를 어디서나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 다음카페_커뮤니티 마케팅 연구소
1. 당연히 글이 많아야 합니다.
글이 몇개 없는 블로그보다 글이 많이 등록되 있는 블로그가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는것
은 당연합니다. 그냥 무조건 많이 올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업데이트를 자주 해야 합니다.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검색결과를 보여줄때 가장 중요한것이 키워드의 연관성, 인기도, 그리고
최근글입니다.
날짜순으로 검색이 되기 대문에 자주 업데이트를 해주는것이 검색엔진에 걸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글을 등록하고 한참이 지나면 새로운 글에 밀려 페이지를 벗어나고, 결국 검색조차 되지
않습니다.
한가지 편법으로 예전에 등록했던 글을 단순히 몇글자 더 넣고 수정을 해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 질보다 양입니다.
많은 분들이 글의 내용이 훌륭하면 블로그에 많이 찾아 올거라 생각하시지만 실은, 무작위로
아무글이 등록시킨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훨씬 많습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 힘들게 작성한 글이라도 수많은 글에 밀려 결국은 밀려나게 됩니다.
그래서 차라리 많은 글을 등록하는것이 트래픽 유도에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 다음은 트래팩을 높이는 팁입니다.
1. 어느곳에서 말하는 내용이지만 블로그글 제목을 입력할때는 검색엔진을 생각하고 등록하십시오.
일반적인 키워드는 금방 묻혀버립니다.
그래서 차라리 펌질을 한다 하더라도 예쁘게 편집해서 올리면 (이말은 검색엔진이 좋아할 제목) 트래픽을 향상 시킵니다.
또한 이렇게 잘 정리된 글들은 다른 블로그의 스크랩을 유도하여 간접방문을 유도합니다.
2. 이웃블로그들을 많이 신청해 놓으십시오.
인맥도 인맥이지만, 어느 이웃이 업데이트를 했으면 이웃블로그의 업데이트했는지 보여줍니다.
3. 카테고리를 충분히 만들어서 방문객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 마지막으로 실제 블로그 방문으로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1. 블로그 상단과 프로필 등에 자신의 홈페이지 URL를 기록합니다.
2. 별도의 카테고리를 구성해서 방문객에게 사업을 홍보합니다.
3. 블로그 글 등록시 하단에 자신의 쇼핑몰/홈페이지를 기록하여 유도합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방문하다고 해서 마케팅과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블로그를 통한 지나친 광고는 블로그 특유의 감성을 해치곤 합니다.
광고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새로운 대안 : 감성 + 트래픽 블로그 마케팅
기업들이 감성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서 성공한 사례는 많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보기에는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에 이야기 했던 이유들로 감성 블로그들이 트래픽블로그에 비해 방문율 유지가 쉽지 않습니다.
적절한 트래픽을 유지하면서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유지할려고 한다면
감성+트래픽을 혼합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 혼합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조건
1. 나의 비즈니스와 연관된 카테고리를 구성합니다.( 걸리수있는 사람은 다 걸리도록 )
2. 관련 비즈니스 정보는 항상 빠르고 꾸준히 많이 업데이트합니다.( 퍼뮤니케이션 포함 )
3. 글 등록시 검색엔진을 항상 생각합니다.
( 사람들이 많이 찾고 또한 다른 최신 글에 묻히지 않도록 차별적인 키워드 제목으로 작성합니다. )
4. 직접 작성한 사업관련 글 및 개인관련 글을 꾸준히 올려줍니다. (감성 블로그)
5. 방문록에 글을 남겼거나 덧글이 올라왔을 경우 답변을 꼭 해주며 이웃 블로그를 등록하여
유사한 관심사항을 가진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십시오.
검색엔진은 날짜순으로 검색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업데이트를 한지 오래되었다면 여러분의 글을 검색해서 들어올 확률은 엄청 낮아집니다.
자신의 블로그 글들이 어느 시기에 작성된 것들인지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퍼뮤니케이션(글퍼오기)을 생각한다면 소스를 어디서나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 다음카페_커뮤니티 마케팅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