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앞두고 남들보다 한발 앞서 일자리를 구하려는 대학생들로 아르바이트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아르바이트 경험은 경제적인 도움뿐 아니라 해당 분야의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인맥도 쌓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경쟁률이 높은 금융권 분야로 입사를 원하는 구직자라면 본격적인 취업 준비에 앞서 금융권 아르바이트로 업무 분위기 등을 미리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대기업/공사 알바 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하나은행, HSBC은행, 농협중앙회 등 금융권의 아르바이트 채용이 활발하다.
▶하나은행(www.hanabank.com) 서초 중앙지점에서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20∼30세인 여성으로, 6개월 이상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컴퓨터활용능력 우수자, 워드·엑셀 가능자는 우대하며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HSBC은행(www.hsbc.co.kr) 삼성센터에서는 TM 업무를 담당할 파트타이머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23∼35세의 여성으로 주부도 가능하다. 지원은 2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농협중앙회(www.nonghyup.com) 국제업무부는 파트타이머를 채용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20∼26세 여성이면 지원할 수 있다. 19일부터 근무를 시작할 수 있어야 하며, 6개월 이상 근무 가능자는 우대한다. 1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www.miraeasset.co.kr) 강서지점에서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23∼26세이면 성별과 학력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6개월 이상 근무 가능자를 우대한다. 15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SK증권(www.priden.com)은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뽑는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21∼25세 남성이면 된다. 6개월 이상 근무 가능한 사람을 우대하며, 21일까지 이력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삼성화재해상보험(www.samsungfire.com) 법무팀에서 아르바이트를 채용한다. 성별, 연령, 학력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문서작성 및 사무보조 업무를 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3개월이고 16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다.
▶ING생명보험(www.inglife.co.kr)은 자료입력 및 사무보조 업무를 담당할 팀비서를 모집한다.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여성이면 지원이 가능하다.(휴학생, 야간학생 포함) 근무 기간은 3∼6개월이다. 16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www.kodit.co.kr) 신용보증부에서 사무보조직을 채용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20∼30세 여성이면 지원할 수 있다. 근무 시작일은 7월 1일이며, 접수는 15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출처 :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