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펀드 거래시 하나의 요구불통장으로 종합관리가 가능하고 MMF로의 스윙을 통해 고수익 운용이 가능한 펀드연계 전용통장인 ‘하나 BIGPOT 스마트 통장’를 19일부터 판매한다.

하나은행은 기존에 펀드 가입 및 환매자금 입출입을 위해 필요한 펀드연계 통장의 거래 내역과 다른 입출금 거래가 섞여 한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하나의 요구불 통장으로 손쉽게 다양한 펀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이같은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이 상품은 이런 편리성 외에 잔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MMF로의 스윙을 통해 고금리로 운용되는 장점이 있다 . 또 이 통장에서 펀드로 자동이체 입금 자금이 부족할 때는 MMF에서 역스윙해 부족한 자금만큼 출금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통장 잔액이 고객이 정한 기준금액(최소 5백만만원 이상)을 초과할 경우 자동 스윙기능이 있어 초과 금액만큼 MMF에서 고수익으로 운용되며 특히 펀드 환매자금 입금시 고금리 MMF로 즉시 이체되어 운용되므로 유리하다. 또 잔액이 5백만원 이하라도 1백만원을 초과한 금액은 우대이율 연3%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기준금액을 5백만원으로 정한 경우 이 통장잔액이 7백만원 일때 2백만원은 MMF로 자동이체되고 남은 5백만원중 4백만원은 3%의 이율이 적용되는 구조다.

또, 이 상품은 매월 1회 최대 5개 펀드의 입출금 내역과 수익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가계부 기능을 제공한다. 매월 첫 영업일에 이 통장과 연계된 펀드의 전체 투자금액 및 평가액, 누적 수익률을 통장에 인자해 보여준다.

이 통장은 개인만 가입 가능하며 펀드 전용계좌이기 때문에 펀드외에 기존 통장거래와 같이 일반대출금, 카드 공과금 등의 자동이체 출금은 되지 않는다.

하나은행 상품개발1부 채준호 부장은 “최근 펀드 투자를 주로 하는 고객을 위한 수익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펀드 연계 통장에 대한 고객 니즈가 꾸준히 있어 왔다” 며 “이 상품은 펀드가입 고객에 대한 우대금리 제공과 함께 자동스윙과 역스윙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개인 펀드 투자 고객에게 매우 적합한 상품” 이라고 말했다. 
 
 
 


 뉴스 출처 : 하나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