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금리에 편리성까지 더해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한 금융상품이 나왔다!

우리은행(은행장 李鍾輝, www.wooribank.com)은 수시입출식 예금이면서 하루만 맡겨도 연 4%이상의 금리를 지급하고 100일 경과 시 연 5.5%의 고금리를 지급하는 단기운용 상품『고단백MMDA』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단백MMDA』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MMDA의 편리성은 물론, 단기에도 연 4.0% ~ 5.5%의 고금리를 제공함으로써 CMA 및 정기예금의 장점까지 겸비한 예금으로 단기자금을 운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개인 및 비영리법인으로, 개인은 1천만원 이상, 비영리법인은 1억원 이상 입금시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리는 하루만 맡겨도 금액에 따라 연 4% 이상을 적용하는데, 개인은 5천만원 미만인 경우 연 4.0%를, 5억원 미만인 경우와 5억원 이상인 경우 각각 연 4.5%와 4.8%를 적용하고, 비영리법인은 10억원 미만인 경우 연 4.0%를, 50억원 미만인 경우와 50억원 이상인 경우 각각 연 4.5%와 4.8%를 적용한다. 또한, 입금 후 100일 지나면 금액에 관계없이 연 5.5%의 금리를 입금시점부터 계산하여 다음 이자 지급 시점에 지급한다.

이는 일반적인 단기 정기예금 보다 더 높은 금리로, 요즘 같은 금융혼란기에  불안한 증시나 부동산시장의 불황으로 투자를 망설이거나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 대기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예금은 증시 및 부동산시장 악화에 따른 대기성 자금보유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했다”며 “향후 단기 및 회전형 정기예금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고금리와 수시입출식의 편리성을 겸비한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우리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