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 )은 “SH공사가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SHift) 입주자를 대상으로 주택 규모와 상관없이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해 주는 ‘신한 장기전세지원대출’을 2009년03월16일(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출 대상은 SH공사가 공급하는 월 임대료 없는 장기전세주택 계약자로 임차보증금의 20%를 계약금으로 납입하고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개인이다. 대출은 입주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하여야 한다.

대출은 최고 2억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2년 이내로 하되 최장 2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금리는 시장금리 변동주기별로 3개월, 6개월, 1년, 2년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하며, 3개월 변동금리 기준시 최저 연5.15% (3월12일 현재)이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며, 보증료는 대출금액의 0.4~0.6%로 차주가 별도 부담해야 한다.

장기전세주택은 주변시세의 80% 가격으로 20년까지 살 수 있는 주택으로 서울시는 7월부터 사업대상지역을 모든 역세권 지역으로 대폭 확대시켜 공급물량은 당초 계획보다 2만가구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그동안 전세금 마련의 어려움으로 엄두를 내지 못했던 서민들도 이 상품을 이용하여 장기전세주택 입주를 시도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임대인이 개인이 아닌 공공임대주택 등은 기존 은행 전세자금대출을 받기가 어려웠다. 본 상품 출시로 보다 많은 서민들이 장기전세주택 입주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었으며,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신한은행


< 장기전세지원대출>
[▶은행별 예금/적금] - 외환은행, 'Yes 역전세자금 대출' 출시
[▶은행별 예금/적금] - 농협 'NH 역전세 대출' 출시
[▶은행별 예금/적금] - 광주은행, '광은 역전세보증대출' 시행
[▶은행별 예금/적금] - 우리은행, 역전세 지원을 위한 신용대출에 이어 '역(逆)전세지원 담보대출' 출시
[▶은행별 예금/적금] - 우리은행, '역(逆)전세 지원대출' 출시
[▶부동산!재테크팁] - 2008년 부동산시장 10대 이슈
[▶부동산!재테크팁] - 헤지펀드에 대하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