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저비용 최고효율의 홍보 비법을 찾는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김수연 지음 | 비비컴 펴냄

인터넷 쇼핑몰 홍보 실무 스타일 가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 정보

저자 소개
김수연

현재 디지털피쉬(digitalfish.co.kr)에서 정보 책임자로 일하고 있으며 한국 PR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음카페 내가게(cafe.daum.net/negage)와 비법닷컴에서 홍보분야 강의를 하고 있다. 마케팅 스쿨을 운영하며 홍보 마케팅을 주제로 7개 도시를 다니며 단독 세미나를 추최하기도 했다. 월간 패션브릿지에 마케팅 논평을 연재하고 있다.
책 표지 글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고 어떻게 쇼핑몰을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따끔한 잔소리들, 그리고 무시할 수 없는 실전 이론들 때문에, 철없는 쇼핑몰 CEO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 윤유경 (디지털피쉬 대표)

11년간 마케터로 살아오면서, 죽기 전에 이런 책을 꼭 한번 써야한다는 의무감을 갖고 살았는데, 김수연 마케터가 먼저 책을 출간했다. 구닥다리 기성세대 마케터에게 마케팅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내용이다. - 김태경 (프로모터)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 해외서적이나 사례보다 이론에 충실한 책이다. 품위를 위해 쓰여진 내용이 아니라, 가장 쉽고 직설적이라서 마음에 든다. 인터넷 마케팅 분야를 보기 쉽게 다루었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이시환 (카페24 감수)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라면, 돈 잃고 후회하기 전에 꼭 한번 정독할만한 책이다. 김수연 마케터만이 말할 수 있는 직설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비법이 너무 많이 담겨있다. - 송신호 (다음카페 내가게 운영자)

쇼핑몰이 많이 생긴 만큼, 잘못된 지식과 운영방침도 많이 유포되는 것이 안타까웠다. 이 책을 읽고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잘못된 방법을 선택하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처음 창업했을 때 읽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다. - 박지연 (밀키스토어 대표)

처음 읽었을 때, 유치하다고 생각했던 이 내용을 네 번이나 다시 읽었다. 실생활에 불필요한 이론이나 말솜씨보다는 효과위주의 홍보를 설명한 책이다. 이런 책을 쓴 김수연 마케터의 거칠 것 없는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 강재윤 (쇼핑몰 운영자)

차례/내용

차례
Chapter 1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 싼 시장환경
01. 국내 온라인 쇼핑몰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02. 잘 나가는 쇼핑몰이 되기 위한 생존경쟁
03. 탁월한 운영 Vs 기막힌 홍보
04. 인터넷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지 않았다
05.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만의 특별한 쇼핑 스타일
06. 90%는 망한다
07. 망하는 쇼핑몰, 지금도 바뀌지 않는 그들만의 생각

Chapter 2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홍보(PR)/마케팅 이론
01 마케팅, 광고, 홍보(PR)의 이론적 정의와 이해
02 광고에 대한 효과기대치
03 마케팅에 대한 시장반응성
04 마케팅과 판매촉진에서 필요한 ‘P’
05 PRP(Public Realtions Point)
06 Investor Relation과 President Identity
07 온라인시장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Chapter 3 실전! 쇼핑몰 홍보
01. 뇌구조의 절반을 홍보전략실로 재구성하라
02. 1인 기업의 꽃, ‘온라인 쇼핑몰’
03. 무작정 시작하는 사업이 성공할 수 있을까
04. 쇼핑몰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서류, 홍보로드맵
07. 포털사이트와 인터넷 쇼핑몰

Chapter 4 실전! 쇼핑몰 사이트 설계
01. 홍보 아이콘을 반드시 만든다
02. 쇼핑몰에는 컨텐츠가 없다?
03. 사이트 제작하기 전에 이것만은 확인하자
05. 방문자 입장에서 생각하자

Chapter 5 전쟁선포! 골리앗을 잡으러간 다윗
01. 거인 골리앗(옥션, G마켓) Vs 소년 다윗(1인기업)
02. 한국에서 구글(Google)의 부진과 이베이(Ebay)의 성공
03. 자본금은 중요하지 않다
04. 인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에서 할 수 있는 홍보
05. 아침 8시 에 기상하는 운영자의 사업 성공률, 100%
06. 내 쇼핑몰에서 꼭 구매해야할 이유가 있는가
07. 믿을 수 없지만, 텍스트만으로 상품을 파는 쇼핑몰이 많다
08. 사이트의 성격과, 스타일과, 말투 하나하나까지 전략적으로

Chapter 6 포털사이트를 이해하자
01. 포털사이트의 성격
02. 광고, 돈 떨어지면 그 자리는 내 것이 아니다
03. 카페, 블로그, 미니홈피를 이용하자
04. 노가다 광고의 허와 실
05. 홈페이지 등록효과

Chapter 7 고민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바보사장
01. 어렵게 만든 아이디어를 실천만 했어도
02. 사업은 확률이다
03. 대중심리 속의 아이디어
04. 프로모션이 가져올 수익폭풍
05. 공정분석표
06. 차별화의 함정

Chapter 8 쇼핑몰 운영자에게 필요한 마케팅
01. 광고는 죽었다
02. 노출 → 관심 → 검색 → 구매행동 → 공유
03. 경쟁업체와 검색어 조회의 상관관계
04. 쇼핑몰의 새로운 구성을 찾아서

Chapter 언론 매체가 좋아하는 달콤한 내용을 쇼핑몰에 담아라
01. 넘치는 언론사, 알려줄 가치가 있는 내용을 찾고 있다
02. 의심할 수 없는 언론의 힘
03. 가치가 있는 소재를 만들면 기사가 된다
04. 재고상품으로 언론과 만나다
05. 검색엔진도 언론이다

Chapter 10 성공하는 쇼핑몰을 위한 마지막 이야기
01. 무조건 노출하라
02. 카페24에서 말하는 쇼핑몰 운영 노하우
03. 백번도 넘게 걸었다 내린 현수막
04.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쇼핑몰이 살아남는다
05 AIDMA에서 EASAS로 바꿔라
epilog 프로모터의 고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