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SBC은행은 6월 9일부터 원자재 및 천연자원 시장에 투자하는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현재 급상승하고 있는 원자재 및 천연자원 시장을 매력적인 투자처로 소개하는 상품으로서 또 다른 대안 투자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HSBC은행이 엄선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은 자원부국 통화연계 펀드, 글로벌 대표자원 인덱스 펀드, 글로벌 천연자원 주식형 펀드로 구성되어 있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최근 천연자원 가격 급등으로 인해 자원이 풍부한 브라질, 러시아, 멕시코, 남아공, 호주 등의 투자 매력도가 증가하면서 해당 국가 통화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하여 위 5개 국의 통화 가치 상승에 집중 투자한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원금보존 추구형으로, 만기 시 기초 자산이 하락하더라도 원금 손실의 우려가 없으며, 만기시 기초자산이 0%~17% 상승하는 경우 17%의 수익을 (연 11%)의 수익을, 만기 시 기초 자산이 17% 이상 오르면 상승분을 수익률에 적용한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6월 17일까지 한시 판매된다.

글로벌 대표자원 인덱스 펀드는 세계적인 금융 기관인 도이체 은행이 산출한 중질유, 난방유, 알루미늄, 금, 밀, 옥수수 등 6가지 종목 선물에 분산 투자하여 보다 낮은 위험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천연자원 주식형 펀드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주로 선진국의 천연자원 관련 우량기업이 발행한 주식 등에 집중 투자하여 장기적인 자본 이득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최근 국제유가의 급등을 비롯하여, 원자재 및 천연자원 가격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원자재 및 천연자원은 이머징 마켓의 괄목할만한 성장과 맞물려 그 수요가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관련 펀드 상품들이 장기적으로 안정성 높은 투자 대안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HSBC 은행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은 원자재 가격상승과 동반되는 물가상승에 대비하여 현금 및 저금리 상품의 대체투자 수단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HSBC은행은 2008년 매달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HSBC 은행의 선진 금융 기법을 바탕으로 한발 앞선 새로운 투자처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더 합리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중국 시장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제시하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6월 17일까지 한시 판매하며, 글로벌 대표자원 인덱스 펀드와 글로벌 천연자원 주식형 펀드는 상시 판매한다.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의 세 가지 펀드 모두 최저 투자 금액은 1,000만원이며, 우리 CS 자산운용에서 운용한다. 자세한 문의는 HSBC은행 영업점 또는 콜센터로 하면 된다. 
 
 
 뉴스 출처 : HSBC은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