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H자산운용(www.shasset.com 사장 조병재) 은 'SH 해피 라이프 연금펀드' 를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08년 7월7일(월) 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SH자산운용의 관계자는 "노령화 사회로 급속하게 접어들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연금상품 또한 펀드 투자를 통해 일반인들의 적극적인 노후대비를 장려하는 일이 국가정책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이에, 사명감을 가지고 자사 최고의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명품 연금펀드를 준비했다" 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SH 해피라이프 연금펀드' 는 국내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형, 해외주식형 총 4가지 펀드로 구성되어 고객의 노후자금마련을 위한 고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유형별, 지역별 분산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SH 해피라이프 주식형'은, 20-40 대 적립기간 중 주력매입펀드로 추천할 수 있는데, 자사 대표 상품인 Tops Value 펀드와 동일한 운용방식으로 가치투자에 근거한 대형 우량주 투자를 통해 하락과 상승구간에 모두 강한 상품으로 뛰어난 운용성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Tops Value는 국내 주식형펀드 중 꾸준히 최상위 수준의 수익을 실현해왔으며, 2005. 4.19 설정 이후, 2008.6.17까지 149%의 누적수익률, Kospi 대비 무려 60% 초과달성을 기록하였다.

'SH 해피라이프 주식혼합형'은 국내주식(Tops Value 방식)에 50%, 국내채권에 50% 를 투자하는 상품으로서, 최상위 수준의 주식형과 채권형 펀드를 결합시켜 다소 신중하고 보수적인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며, 시장조정기, 연금거치기간에 활용하면 유리하다.

'SH 해피라이프 채권형'은 국공채/우량회사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안정성에 수익성을 더하고 있으며, 주식시장 하락기, 연금지급기간에 주력펀드로 활용만하다.

'SH 해피라이프 브릭스 주식형' 또한 20∼40대 적립기간 중 주력매입펀드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글로벌 시장 중 가장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면서 지역별 상관관계가 낮은 브라질/러시아/인디아/차이나 지역에 투자하는 펀드로서, 해당 지역에 정통한 운용사가 각 지역별 운용을 담당하는 멀티 매니저 시스템으로 시너지를 추구, 차별화된 운용성과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SH 해피라이프 연금펀드는 분기당 300만원 이하, 적립기간 10년 이상, 연금지급기간 5년 이상으로 투자 가능하며, 특히 연간 2회 펀드간 전환이 자유로운데다, 환매수수료가 없어, 시장상황, 연령별로 유형과 투자지역을 조정하는 탄력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은행의 연금신탁이나 보험사의 연금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계약이전제도를 활용하여, 아무런 불이익없이 연금펀드로 이전이 가능하다. 2002년 2월1일부터 2008년 5월30일까지 은행의 연금신탁 채권형의 평균수익률이 34.96%인 반면, 연금펀드의 주식형 평균수익률은 259.6%에 달함으로 계약이전제도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연금저축은 최소 15년 이상(최소연금지급기간 5년 포함)의 초장기상품이므로, 적은 수익률 차이에도 향후 연금수령액이 크게 달라진다는 점을 잘 인식해야한다.

총 보수는 주식형(연 2.045%), 주식혼합형(1.545%), 채권형(1.035%), 브릭스주식형(2.585%) 이다.

가입문의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및 SH자산운용(3777-9056∼7)으로 하면 된다.

※ '연금펀드' 란?
노후 생활에 대비하기 위해 세제 혜택을 주는 연금 상품 중 자산운용사가 운용을 하는 펀드 상품이다. 당해 년도 납입금액의 100%를 3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채권/주식, 국내/해외 투자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고, 동일 운용사 상품간의 매년 2회 전환이 가능하며, 주식 투자의 한도가 없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을 추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계약이전제도'를 활용하여, 은행의 연금신탁이나 보험사의 연금보험에서 연금 펀드로 아무런 불이익없이 이전이 가능하므로, 합리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고객이라면 자산운용사의 연금펀드로의 이전을 적극 검토해 볼 만하다.

 
출처 : SH자산운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