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시장이 하루하루 등락을 거듭하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보험회사의 효자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변액종신보험과 변액연금보험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금호생명의 '스탠바이 주가연계연금보험'은 주가지수연동 수익률 및 시장금리와 연계해 투자수익과 안정성을 갖춘 상품이다.

보험비교 전문 사이트 '유퍼스트보험마케팅(www.e-youfirst.com)'에 의하면 주가연계보험의 주요 특징은 주가 상승 시에는 상승률을 반영해 보다 높은 고수익을 올릴 수 있고, 주가 하락 시에는 고객의 손실 없이 원금 보장을 해주며 최저 1% 수익을 보장한다.

수익은 매 주가지수 평가 기간 중 KOSPI200의 월별 주가지수 증감 분을 합산해 산출된다.

또 한번 발생된 수익은 원금과 별도 분리 운용해 확정된 수익은 지속되며 인출시점에 관계없이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주식시장과 투자자의 환경 변화에 따라 가입 1년후 매 1년마다 자유로운 계정 변경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증시 환경이 나빠지면 주가지수연계를 하지 않고 일반금리를 적용하는 금리연동 체계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 연동이율은 연복리 5.6%(8월 현재)로 적용하며 최저 보증 이율 3%를 적용한다.

의무가입기간은 5년이며 5년 연장이 가능하므로 10년간 주가지수연계 체계로 운영후 연금개시 시점까지 안정적인 연동이율로 운영할 수 있다.

가입 후 최초 1년은 주가지수 연동이 의무이며, 1년 경과 후부터 1년 단위로 주가지수연동을 할 것인지 혹은 금리 연동이율로 안정적인 이율을 적용받을 것인지 선택하면 된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63세까지이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연금 개시 연령을 45세부터 75세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월납 50만원 이상 계약시 추가적으로 1%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투자와 안정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상품으로 보여진다.

문의 유퍼스트보험마케팅 080-8670-114


뉴스출처: 유퍼스트보험마케팅

+ Recent posts